대학원장 인사말

이희정 대학원장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면서 기술 발전의 속도는 눈에 띄게 가속화되고, 매일 새로운 기술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으며, 광범위한 분야에 응용되어 거의 모든 산업을 재구성하는 창조적 도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적 대변화의 중심에서 디지털 기술,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등 최첨단 기술들이 가져오는 변화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을 모색하려 합니다. 더 나아가, 기술이 우리 삶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또 우리가 기술을 통해 어떻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디지털 혁명의 최전선에서 필요한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집중하는 교육-연구-산업현장이 융합된 실전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러분은 실제 산업 현장과 연계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국제적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인사이트를 넓히는 등 다양한 실전 경험과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배경을 지닌 교수진과 동료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여러분의 사고방식은 더욱 입체적이고 깊이있는 시각으로 발전하며, 이는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여러분이 디지털 기술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name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