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MOT

변화주도형 리더십과 실무적 해결능력을 갖춘 창조적 혁신인재 양성
Digital Transformation시대의 혁신적융합기술사업화 전략을 통해 사회발전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창조적 혁신!





 대한민국이 세계 8위의 초선진국 대열에 진입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대기업 위주의 성장 모델은 현재 한계에 직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인도, 대만 등 혁신적 기술에 정부주도의 집중적 자원지원을 통한 국가기술개발 전략도 더 이상 한국에는 적용되기 어려워졌습니다. 이는 우리도 더 늦기 전에 이스라엘, 아일랜드, 호주 등에서 추진하는 기술기반 창업과 혁신기반 성장 모델을 도출하고, 이를 실제 산업에 적용하는 선제적 주도권을 가져야 함을 의미하고, 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big data -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은 기업과 산업의 지능형 생산성 혁명을 리딩하고 있으나, 이를 활용하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R&D투자 대비 신사업화 효과성은 매우 떨어져 있어서, 4차 산업혁명의 흐름과는 사뭇 다른 결과로 이어지곤 합니다. 따라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skill divide를 극복하면서 인공지능, 혁신성장, 중소기업 기반 성장전략 등이 동시에 그리고 광범위하게 적용이 필요한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한양MO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와 기술력이 결합된 기술경영전문가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할 기술사업화를 위해 당면한 문제와 해법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교육하여,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 대기업의 혁신산업 전환을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제시하고, 미래지향적 국가성장 동력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대한민국 정부와 함께 공학교육 중심의 한양대학교가 앞장서서 리딩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양MOT는
· 기술동향파악 및 기획에서부터 기술사업화와 마케팅, 신제품·서비스 개발에 이르는 기술사업화의 전 주기 프로세스를 종합적으로 이해하여, 혁신 프로세스 전체를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기술적 기회를 보다 능동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사업적 기회에 유기적으로 연결시키는 경험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 및 신사업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양MOT에서는 그동안 시도되지 않았던 특화된 학습내용과 차별화된 교수법,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산업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대한민국 산업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 프로세스를 완성하였습니다. 이제 한양MOT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기술경쟁을 리드해 나갈 기술경영 전문인이 되고자 하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사이트맵 닫기